1단계 : 관점을 정립하라.
~ 행동주의자로서 당신에겐 다음과 같은 것들을 포함하는 관점이 필요하다.
1) 세상에서 변하는 것은 무엇인가?
2) 이러한 변화는 어떤 기회를 가능케 하는가?
3) 이러한 변화를 수익성 있게 개발할 수 있는 비즈니스 개념은 무엇인가?
그것은 믿을 수 있고(credible), 응집력이 있고(coherent), 추진력이 있으며(compelling), 상업적(commercial)이어야 한다.
- 믿을 수 있는 것이 되기 위해서는 비난의 여지가 없는 확실한 자료를 근거로 지니고 있어야 한다.
- 관점은 당신의 포부만큼 대담하고 원대해야 하지만, 또한 사실에 기초한 것이어야 한다.
- 웅변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당신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많은 자료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대담한 주장을 뒷받침할 준비를 해야 한다.
- 사실과 논리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다. 당신이 다른 이들을 당신의 꿈속으로 끌어들이려면 당신은 그들의 지성은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아야 한다.
- 당신은 당신의 특별한 명분이 이 세상에서 왜 효과가 있는지를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 당신이 당신의 관점을 이야기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그것은 감성적인 추진력 이상의 것이 될 것이다.
- 만일 회사가 무엇인가 하기를 바란다면, 당신의 관점은 정서적인 면에서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당신의 비즈니스 개념이 어떻게 부를 발생시키는지 설명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행동주의자처럼 멀리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2단계 : 선언서를 만들어라
~ 부서지기 쉬운 아이디어의 약점은 종이 위에 옮겨놓으면 더욱더 잘 드러난다. 반대로 강력한 아이디어는 글쓰기 훈련을 통해 더욱더 상해진다. 당신의 선언서를 바이러스로 생각하라. 좀더 확산시키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1) 사람들이 읽었을 때 기폭제가 될수 있는 자료폭탄을 찾아라 -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사실을 담고 있으며 긴급성을 띠고 있는 것.
2) 당신의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전파할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간당ㄴ한 어구나 강력한 유추를 찾아라.
3) 건설적이 되어라. 비관적으로 되지 마라. 지나간 실패를 되풀이하지 마라. 죄인을 찾아내지 마라. 폭넓은 추천사항을 제공하라. 유일하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식의 논쟁은 피하라. 기억하라. 당신은 전선으로 뻗어나갈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당신의 전술은 유연성이 있어야 한다.
4) 선언서는 간결하게 하라.
5) 기회에 초점을 맞춰라. 목표의 초점을 하부보다 상부에 두었을 때, 선언은 더 효과적으로 퍼진다.
- 당신의 선언문은 당신의 지적 권위를 입증하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 당신의 분석의 깊이, 사고의 수준, 명분의 투명성이 모든 페이지에서 빛나야 한다. 그것은 또한 당신을 도덕적 권위의 외투로 감싸야 한다. 도덕적 권위는 경제적으로 건전하고 조직 구성원의 최고의 관심을 끄는 명분에서 나온다. 선언서의 동기가 부분적으로라도 이기적이어서는 안된다. 당신은 당신이 만든 작은 장치를 시험해보려는 제품옹호자나 예산을 보호하려는 기를 쓰는 고용인 따위가 되어서는 안된다. 만일 당신이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파벌을 이루거나 편협하게 행동해서는 안된다.
3단계 : 연합을 가져라.
- 연합은 개인의 권위를 집단의 권위로 변화시켜준다. 분열되고 고립되어 있는 회사 내의 반란자들을 해산시키는 것은 쉬운일이다. 개인의 목소리로 말하지 말라.
- 연합을 결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불만을 가졌지만 통찰력이 있고 절대적으로 충실한 존재가 회사 내에 당신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
두번째 단계는 잠재적인 지원자를 파악하는 것.
4단계 : 표적을 설정하고 행동을 선택하라.
- 표적을 설정하고 행동을 선택하라.
~ 행동주의자로서 당신에겐 다음과 같은 것들을 포함하는 관점이 필요하다.
1) 세상에서 변하는 것은 무엇인가?
2) 이러한 변화는 어떤 기회를 가능케 하는가?
3) 이러한 변화를 수익성 있게 개발할 수 있는 비즈니스 개념은 무엇인가?
그것은 믿을 수 있고(credible), 응집력이 있고(coherent), 추진력이 있으며(compelling), 상업적(commercial)이어야 한다.
- 믿을 수 있는 것이 되기 위해서는 비난의 여지가 없는 확실한 자료를 근거로 지니고 있어야 한다.
- 관점은 당신의 포부만큼 대담하고 원대해야 하지만, 또한 사실에 기초한 것이어야 한다.
- 웅변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당신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많은 자료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대담한 주장을 뒷받침할 준비를 해야 한다.
- 사실과 논리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다. 당신이 다른 이들을 당신의 꿈속으로 끌어들이려면 당신은 그들의 지성은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아야 한다.
- 당신은 당신의 특별한 명분이 이 세상에서 왜 효과가 있는지를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 당신이 당신의 관점을 이야기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그것은 감성적인 추진력 이상의 것이 될 것이다.
- 만일 회사가 무엇인가 하기를 바란다면, 당신의 관점은 정서적인 면에서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당신의 비즈니스 개념이 어떻게 부를 발생시키는지 설명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행동주의자처럼 멀리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2단계 : 선언서를 만들어라
~ 부서지기 쉬운 아이디어의 약점은 종이 위에 옮겨놓으면 더욱더 잘 드러난다. 반대로 강력한 아이디어는 글쓰기 훈련을 통해 더욱더 상해진다. 당신의 선언서를 바이러스로 생각하라. 좀더 확산시키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1) 사람들이 읽었을 때 기폭제가 될수 있는 자료폭탄을 찾아라 -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사실을 담고 있으며 긴급성을 띠고 있는 것.
2) 당신의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전파할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간당ㄴ한 어구나 강력한 유추를 찾아라.
3) 건설적이 되어라. 비관적으로 되지 마라. 지나간 실패를 되풀이하지 마라. 죄인을 찾아내지 마라. 폭넓은 추천사항을 제공하라. 유일하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식의 논쟁은 피하라. 기억하라. 당신은 전선으로 뻗어나갈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당신의 전술은 유연성이 있어야 한다.
4) 선언서는 간결하게 하라.
5) 기회에 초점을 맞춰라. 목표의 초점을 하부보다 상부에 두었을 때, 선언은 더 효과적으로 퍼진다.
- 당신의 선언문은 당신의 지적 권위를 입증하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 당신의 분석의 깊이, 사고의 수준, 명분의 투명성이 모든 페이지에서 빛나야 한다. 그것은 또한 당신을 도덕적 권위의 외투로 감싸야 한다. 도덕적 권위는 경제적으로 건전하고 조직 구성원의 최고의 관심을 끄는 명분에서 나온다. 선언서의 동기가 부분적으로라도 이기적이어서는 안된다. 당신은 당신이 만든 작은 장치를 시험해보려는 제품옹호자나 예산을 보호하려는 기를 쓰는 고용인 따위가 되어서는 안된다. 만일 당신이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파벌을 이루거나 편협하게 행동해서는 안된다.
3단계 : 연합을 가져라.
- 연합은 개인의 권위를 집단의 권위로 변화시켜준다. 분열되고 고립되어 있는 회사 내의 반란자들을 해산시키는 것은 쉬운일이다. 개인의 목소리로 말하지 말라.
- 연합을 결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불만을 가졌지만 통찰력이 있고 절대적으로 충실한 존재가 회사 내에 당신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
두번째 단계는 잠재적인 지원자를 파악하는 것.
4단계 : 표적을 설정하고 행동을 선택하라.
- 표적을 설정하고 행동을 선택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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