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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2 습관적 학습/▶ CISA

(네번째) ★ IT서비스전달 및 지원

주요내용

- 서비스 수준관리실무를 평가하여 서비스공급자로부터 서비스수준이 정의되고 관리도록 함
- IS 운영실무가 조직의 IS처리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들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는지 평가하는 방법
- 하드웨어의 구입, 설치, 유지보수 그리고 시스템SW 및 유틸리티의 개발/구입, 설치, 유지보수가 조직의 IS처리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들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전략에 부응하는가를 평가하는 방법
-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입, 설치, 유지보수가 조직의 IS처리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들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는지 평가하는 방법
- IT인프라 기능을 평가하여 IT인프라가 조직의 사업목적을 지원하도록 함

학습포인트

- 기술자적인 시각보다는 감사자의 시각으로 전환하여 학습한다
- IS 감사인이 조직의 업무 목표를 적절히 지원할 수 있음을 보증하도록 조직의 목표 달성의 효과성과 효율성 및 진행중인 기술적, 운영적 기반구조의 관리를 평가할 수 있게 함에 있다.

출제
- 저체 시험의 14% (약 28문제 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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