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번. 실용적 독서/▶ 자기계발

[Book] 공병호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THE POWER OF HABIT]

책의 서문을 읽다보면 '보통의 사람, 보통의 능력, 보통의 학벌, 보통의 집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는 말이 있다. 바로 그 좋기도 하고 좋지 않기도 한 '보통'에 내가 포함되어 있고 보통 사람으로 보통의 삶을 넘어서는 삶을 살고 싶기에 다시 한 번 내용은 이미 짐작이 가지만 이렇게 자기계발서를 잡았다.

이 책은 우선 제목부터 마음에 들었다. 어느새 나도 '습관'이라는 단어에 매료가 되었고 나 역시 몇 가지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면서 인생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조금 더 파헤치고 조금 더 나를 갈고 닦고 싶었다.
책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한 이벤트에서 기쁘게도 이 책을 선물로 받게 되었다.

최근에 이와 같은 자기계발서가 나에게는 어쩌면 다른 그 어떤 고전과 심오한 책보다 더 필요했던 것 같다. 자기계발서는 우리가 다 아는 내용의 뻔한 내용이지만 독자가 현재 경험하고 있는 상황과 환경과 고민과 번민 속에서 각자에게 다가오는 그 임팩트는 천지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에게는 그 영향도가 아마도 천지중의 天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아직 책을 완독하지 못하고 초반을 읽고 있는데 지금까지 나온 내용은 시간, 목표, 학습 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진행되었다. 정말 일반적인 단어이고 흔한 단어인데 나도 이것이 답이라는 것을 알고 이 짧은 단어에 숨어있는 실천하기 힘든 것들과 그것을 극복하고 이겨낸 자들의 영광을 알기에 그 단어들을 읽어 내려가면서 나에게는 새로운 의미로 다가왔다.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 공병호의 조언과 습관에 대한 그의 생각을 차근 차근 읽어내려가서 내가 흡수해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을 철저히 찾아서 곰곰히 씹어 삼켜버려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