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번. 실용적 독서/▶ 자기계발

[Book] 마음으로 리드하라



[마음으로 리드하라] 리더십을 다룬 책이다. 리더십을 다룬 책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그들 중에서 앞에 배치시키고 싶다. 이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오른손에는 항상 삼색 볼펜이 쥐어져있었다. 밑줄을 그어야 할 부분이 너무 많았다. 그만큼 내용 하나하나가 마음에 들었다.

많은 책들 처럼 소주제를 바탕으로 작가의 생각을 각종 인용과 비유를 통해서 표현한다. 그 중에는 다른 책들을 통해서 본 사례들도 많이 존재했지만 내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다양하고 개성있는 사례가 등장하여서 읽는 동안 새로운 리더십의 사례와 각종 콤플렉스 및 용어들에 대한 설명도 내용을 든든하게 보좌해주고 있었다.

아직 어느 위치에서 리더의 위치에서 나를 활용할 기회는 없었지만 만약 내가 그런 자리를 경험하게 된다면 그 때 다시 한 번 읽어볼 책이라고 생각하고 내 책꽂이의 한 부분을 당당히 차지해 버렸다.
아마도 내가 밑줄 긋고, 괄호를 친 부분은 다시 한 번 곱씹어보고 적어내려가고 포스팅하면서 읽어내려가는 시간을 조만간 갖을 것이다. 그 때는 아마 새로운 느낌과 다가옴이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